티스토리 뷰
*블로그
하하하하ㅏㅎ 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핳 흐흐흐흐 블로그가 음 블로그 운영에도 컨셉이 있어야 할 것 같다. 그냥 하니까 예전에 운영하던 홈페이지랑 별 다를게 없어졌다. 그래서 이 블로그는 그냥 잡담쓰는 컨셉으로 가고 홈페이지 계정에는 작품만 올리는 컨셉으로 가 볼 생각. 으으으하하하
*모닝페이지
임베과 아트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본 수업 이외에 정말 다양한 삶의 팁? 들을 배우는데 그중 한 가지가 모닝페이지다. 모닝페이지는 일어나자마자 바로 글을 쓰는 것인데 글쓰기가 끝날 때까지 펜을 멈추어서는 안된다. 그냥 생각나는 데로 계속 쓰는거다. 모닝페이지를 소개한 사람은 3장 정도 쓴다고 한다.
기록한 내용을 보관해도 되고 버려도 된다. 보관용으로 쓰다가 보면 다음에 자신이나 누군가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머리에서 약간의 필터링을 거친다. 하지만 버릴 때의 이점은 다시 볼 일이 없어서 정말 머리에서 나오는 쭉쭉 쓸 수 있다. 난 한 번할때 연습장 한 장 정도 쓰고 있는데 처음엔 거의 일기형식으로 쓰다가 일기 쓸 일이 떨어지면 의미 없고 잡다한 생각들이 주구장창 나오는데 이 중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고 잊어버렸던 내용을 다시 상기할 수도 있고 오늘의 스케쥴을 한번 생각해보기도 한다. 뭐 어찌 되었던 한번 하고 나면 머리가 핑핑 돌아가는 느낌이 들어 상쾌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