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잡담

심규인 2019. 3. 3. 21:49


*예전에 살았던 곳의 지도를 보고있으면 향수를 느낀다.



*친구가 술자리를 가졌다고 들으면 안주가 뭐였는지 궁금하다.



*몸무게가 좀 줄었다. 79.5 > 72.5키로. 간헐적 단식이 효과는 있다. 그런데 굶어서 빼는거라 건강한 다이어트는 아닌 것 같다. 덩치는 작아지는데 뱃살은 안빠짐.



*소방설비산업기사 필기 가채점으로는 붙었다. 전기보다는 확실히 쉽다. 



*그림그리기 도전했지만 실패했다. 히오스를 하면 10~20분 안에 쾌락이 오는데 그림은 너무 인내심이 필요하다. 인스턴트 쾌락에 완전 중독되버렸다. 10~20분 안에 그림을 완성시켜서 쾌락을 얻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다. 



*컨츄리꼬꼬 노래를 듣고있다. 좋은 노래가 많다.



*이탈리아 잡지사에서 내 작품을 실어주는 대가로 돈을 준다고 했다. 뭔 문서를 작성해서 보내줘야하는데 세금계산서인지 저작권인지 넘 복잡해서 어려웠다. 어려워서 도와달랬는데 답변이 없다. 이미 이미지는 넘긴 상태. 다음부턴 돈부터 받고 이미지를 넘겨야지.



*러시아 밴드에서 앨범커버에 내 작품을 쓰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 아직 돈을 안받아서 이미지는 안넘긴 상태. 근데 며칠 째 메일이 없는 걸 봐선 백지화 된 듯. 


이러다 보니 고민이 생겼다. 내 작품을 무료로 뿌려서 조금이라도 유명해지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유명해질 일도 없는데 푼돈이라도 챙기는것이 좋을까? 


망상을 해보자면, 무료로 작품을 뿌려서 유명해짐 > 시간이 지나 블록체인이 생활화 됨 > 원본 psd를 블록체인통해 유일화 시킨 다음 비싸게 팔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