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업/이미지

코딩맨

심규인 2022. 1. 31. 16:06

나의 오리지날 작품은 아니고 J tarbell 의 Happy Place라는 작품의 공개된 스크립트를 p5.js 로 이식한 수준이다.

아래는 작품 링크

http://www.complexification.net/gallery/machines/happyPlace/index.php

 

Happy Place | Gallery of Computation

Friends are initialliy placed around the perimeter of a circle. Immediately after the connected system is started, a rudimentary best-fit structure takes form. Nervously, it re-arranges its configuration as a result of the individual desires of the nodes i

www.complexification.net

 

10년 전에 저 스크립트를 봤을 땐 무슨 의미인지 하나도 이해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이해할 수 있다. 뭔가 스스로 발전한 것 같아서 기쁘다. 

 

Happy Place 의 파티클 움직임을 내가 이해한데로 설명해보겠다. 한 파티클은 랜덤한 확률로 다른파티클과 친구가 될 수 있다.  최대 친구는 10명 정도. 친구가 된 파티클끼리는 서로 모일려고 한다. 친구가 아닌 파티클끼리는 일정 거리 이상 밀어낸다. 파티클의 움직임은 이정도가 전부인듯. 이제 파티클의 동선을 표시하고 친구가 된 파티클 사이에 묘한 패턴을 집어넣으면 완성이다. 

 

최근 나는 제네레이티브 아트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Processing 에서 p5.js로 넘어왔다. 차이점은 잘 모르겠지만 p5.js 가 뭔가 최신식 같은 느낌이라서 넘어왔다. 그런데 결과물을 렌더링하면서 느낀 점은 p5.js는 Processing보다 몇 배나 느린 것 같다. 최적화를 못한다면 속도의 차이는 10배도 넘어가는 느낌이다. 뭐 그런 고민이 있다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